게임지식정보

던전앤파이터 로고

지난 26일 던파 페스티벌에서 2018년 이후에 소식이 뜸했던 이른바 던전 앤 파이터 2라고 불리는 '프로젝트 BBQ'의 소식과 새로 공개한 대전 격투 게임 '던전 앤 파이터 듀얼'의 소식이 있었다. 온라인게임에 가뭄인 현재로써는 굉장히 반가운 소식이다. 마치 블리자드가 블리즈컨에서 신규 게임들을 소개할 때의 반응과 비슷하지 않았을까 라고 추측해본다.

 

대한민국의 남자라면 누구라도 한번쯤은 플레이해보았을 던전 앤 파이터기에 많은 분들이 어떤 게임인지 궁금해할 것이 분명하므로 오늘은 위 두 가지 게임의 정보를 최대한 알려드리려고 한다.

 

우선 던전앤파이터 2라고 불리는 '프로젝트 BBQ'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다.

 
프로젝트 BBQ

프로젝트 BBQ

넥슨과 네오플, 액션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있는 '프로젝트 BBQ'는 던파 2 또는 3D 버전의 던파로 최초 공개 당시 많은 얘기가 있었던 게임이다. BBQ란 던전 앤 파이터 거너의 스킬 중 바비큐를 따와서 BBQ라고 되었다는 설이 있다.

그 당시 팬들의 반응은 "크리티카 업그레이드 버전?" "3D 던파다" "던파2가 나올 거면 이 정도는 돼야지" 등 기대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2018년 공개 후 팬들의 기대와는 다르게 약 2년간이나 아무런 소식이 없었으나 어제 날짜인 2020년 12월 26일에 던파 페스티벌에서 새로운 소식과 트레일러를 선보이며 다시금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프로젝트 BBQ 시네마틱 트레일러

프로젝트 BBQ 는 던전 앤 파이터와 사이퍼즈의 세계관을 공유하지만 아라드와는 다른 평행세계라는 설정을 가지고 있다. 트레일러를 보고 나면 던전 앤 파이터에 있는 캐릭터들과 보스, 사이퍼즈의 트레이드마크인 트루퍼까지도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다. 

 

트레일러 중간에 보지 못했던 캐릭터도 공개가 되었는데 갑옷과 방패를 입은 남성캐릭터는 바로 프로젝트 BBQ 만의 오리지널 캐릭터인 '팬텀 가드'이다. 익숙한 캐릭터들과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며 새로운 캐릭터를 등장시키는 것은 굉장히 흥미로운 소재가 아닐 수 없다.

 

마지막에는 폭룡왕 '바칼' 이 평행세계라 그런지 원작과는 다르게 부활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트레일러가 끝이 난다. 아무래도 프로젝트 BBQ 또한 바칼은 레이드와 관련된 캐릭터임이 분명한 것 같다.

 

던파 페스티벌에서 뿌린 떡밥은 아젤리아가 BBQ의 세계에 블랙큐브를 건넸고 금룡과 흑룡이 나올수도 있다는 것과 그림 시커가 BBQ의 세계관과 연관되어 있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또 세리아가 활을 들고 있는 일러스트까지도 나온 것도 꽤나 흥미로운 떡밥이었다. 개인적으로는 세리아를 궁수 캐릭터로 플레이해볼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추측도 해본다.

 

프로젝트 BBQ에 대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더 많은 정보가 풀린다면 꼼꼼하게 정리해서 올려드리도록 하겠다. 

 
던전앤파이터 듀얼

던전앤파이터 듀얼

'던전 앤 파이터 듀얼' 은 네오플과 2D 대전 게임으로 유명한 아트시스템웍스가 함께 개발 중인 게임이다. 아트시스템웍스는 길티기어와 랑그릿사 등 많은 게임을 선보였던 회사이다. 이번 던전 앤 파이터 듀얼은 길티기어풍으로 제작이 되었다고 한다.

 

던전앤파이터 듀얼 영상

철권 시리즈나 대전 격투 게임을 좋아하는 팬이라면 보는 순간 흥미를 가질 수밖에 없을 것이다. 깔끔하고 부드러운 프레임과 스킬 연출 타격감 등 아트시스템 웍스답게 짧지만 아주 임팩트 있는 영상이다. 던파 페스티벌을 보고 있는 어떠한 팬들도 대전 격투 게임이 나올 거라고는 상상도 못 했고 오히려 프로젝트 BBQ보다도 더 많은 호응이 있기도 했다.

 

아직까지 어떤 플랫폼으로 나올지와 출시 날짜는 미정이고 던파 페스티벌에서도 큰 설명이 없었기 때문에 정보가 많지않다. 하지만 플레이스테이션이나 스팀을 통해 나올 확률이 크다고 본다. 온라인 대전 격투 게임은 수명이 그리 길지 않기 때문이다. 

 

던파 페스티벌에서는 이외에 던전앤파이터 모바일도 선보였다. 이전에 출시했던 던파 모바일들과는 다르게 굉장히 온라인과 비슷하게 많은 콘텐츠를 구현하였으며 깔끔해진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코로나로 인해 실내에서 모든것을 해야 하는 지금 시대에 네오플이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되었으면 한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