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지식정보

GTA 시리즈와 레드 데드 리뎀션 시리즈로 굉장히 유명한 락스타게임즈는 레드 데드 리뎀션 2 발매 이후로 현재까지 후속작에 대해 많은 루머가 돌고 있는 회사이다. 리뎀션 2 이후 불리 2나 GTA6가 차기작으로 나올 것이라는 데에 의견이 모두 집중됐으나 리뎀션 2 발매 후 인터뷰에서 트럼프 정권 교체 전에는 GTA6발매 소식이 없을 것이라고 단정 지었었다.

 

그 외에 중세시대 GTA가 개발 중일것이다, 오픈월드 기반 VR 신작 개발을 제작 중이다 등등 수많은 정보들이 판치는 가운데 GTA5 온라인에 대한 업데이트만 주야장천 내놓음으로 GTA6에 대한 기대감이 전혀 없어질 때쯤 락스타게임즈가 2020년 11월 20일 트위터를 통해 약 10초짜리 GTA5 업데이트 티저 동영상을 게시했는데 이 동영상에서 GTA6에 대한 떡밥이 나온다.

 

 

Rockstar Games on Twitter

“https://t.co/kXXJbR4u1n”

twitter.com

위 링크에 들어가면 GTA5 업데이트 티저 영상이 나온다. 근데 영상속 중앙 하단에 좌표로 추정되는 숫자가 적혀 있었고 세계 팬들은 이것은 분명 좌표라고 생각하여 구글 검색을 해보게 되는데 그 후에 떡밥임을 직감하고 열광을 하게 된다.

 

혹시나 영상을 봐도 못 찾으실 분들을 위해서 빨간 줄로 밑줄을 그어놨다. 자세히 보시면 38.527 N, 79.6129 W라고 적혀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럼 구글 지도에 들어가서 38.5270000 -79.612900이라고 검색을 한 후 위성사진으로 돌려서 보게 되면 아래의 지형이 보일 것이다.

 

미국 버지니아 주 미들 마운틴 트레일이라는 도로가 보이는데 아직까지도 떡밥을 찾지 못한 분들을 위해서 한번 더 확대를 해드리겠다. 

 

중간의 알파벳 N자 반대 형태의 도로의 모양을 보다 보면 로마 숫자의 VI 즉 6이라는 떡밥을 확인할 수가 있다. GTA5 업데이트 영상에 별 의미 없이 좌표를 새겨놓을 이유가 없는 데다가 게임과 전혀 연관성도 없는 좌표이므로 팬들은 떡밥이라는 것을 눈치챈 것이다.

 

거기다가 최근 미국 대통령 선거로 현재 정권이 트럼프에서 조 바이든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시기상으로도 아주 적절하다고 볼 수 있다. 

 

유튜브의 RockstarsGames BETA라는 채널에 들어가서 보면 페이크 영상이지만 2020년 10월 10일에 GTA6 오피셜 트레일러라며 영상이 올라온다. 인 게임에 대한 모습은 하나도 들어있지 않은 영상이지만 그만큼 GTA6에 대한 관심도가 다시금 점점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GTA6에 대한 내용은 공식적으로 하나도 공개된 것이 없으나 수많은 게이머들이 목이 빠져라 행복 회로를 돌리고 있음은 분명하다. GTA 시리즈는 예전 SNL Korea에서도 패러디할 만큼 국내에서도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그럼 GTA6에 관한 정보가 조금이라도 풀릴 때 다시금 찾아뵙도록 하겠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loading